오징어 효능 및 오징어 데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오징어 칼로리도 함께 보실텐데요. 좋은 오징어는 몸통이 길고 반들반들한 윤기와 투명해야합니다.
탄력이 살아있는 것이 신선도가 좋은 오징어이구요.
오징어처럼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는 재료가 얼마나 되나 싶을 정도로 온갖 요리로 만날 수가 있습니다.
오징어는 여러분께서 모두 아시는 것처럼 양질의 단백질과 여러가지 영양소가 함유된 가성비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오징어의 효능 첫번째로 오징의 겉면에 있는 흰색 가루가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에 효과적인 베타인, 타우린 성분이라고 합니다. 타우린 성분은 눈에도 좋은데요. 망막에 광수용체가 다수 있고 외부에서 빛을 감지하게 되면 그 자극이 뇌중추로 전달됩니다. 이 광수용체에 타우린이 있는데요. 망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구요. 타우린이 눈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각막에도 작용한다고 하네요.
오징어 효능은 많이 남았지만 오징어 칼로리와 오징어 데치는 방법을 잠시 먼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오징어 칼로리는 87kcal(100g당)라서 오징어 한마리라고 해도 정말 저칼로리 건강식품이에요. 자주 먹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이 오징어 데치는 방법은 끓는 물에 식초 한 큰술, 맛술 두 큰술을 넣어주시고 오징어도 넣어주시는데요. 샤브샤브 드실때 금방 국물에 넣었다 꺼내는 것보다는 약간 더 시간을 주시고 바로 찬물로 넣어주셔야 탱글하니 맛있는 오징어를 드실 수가 있어요. 찬물에 살살 헹궈주시구요.
오징어의 효능을 계속 이어서 보실게요. 오징어가 간에도 좋다는 것을 아시나요? 간은 담즙도 생성해야 되고, 신진대사나 해독에 대한 작용을 하는 중요한 장기인데요. 오징어 속에 풍부한 타우린이 우리 인체에 들어가면 알코올이든 약물이든 화학물질이든 분해해서 체외로 배출해준답니다. 흐물흐물 오징어가 해독작용도 하다니 고마운 연체동물이네요.
오징어 효과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에 효과를 보이고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오징어에는 EPA, DHA,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EPA, DHA는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억제하고 혈류를 개선합니다. 그리고 비타민E의 항산화작용으로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랍니다.
이렇게 오징어 효능 및 오징어 데치는 방법과 함께 오징어 칼로리가 아주 저칼로리임을 함께 살펴보셨습니다.